“함께 먹으면 안되는 상극음식들”

건강을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먹는것에서부터 신경 써보시기 바라면서 공유하세요.

1. 장어와 복숭아

장어와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게되면 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이 장을 자극하므로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고 설사병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2. 근대와 시금치

근대에 함유되어 있는 수산과 시금치에 들어있는 옥산살이라는 성분이 함께 만나면 결석이 만들어지기 쉬우므로 담석증이나 신석증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3. 감과 도토리묵

도토리묵에 있는 주성분인 녹말과 감의 탄닌성분이 만나게 되면, 빈혈이 생길수 있고 변비가 극심해 진다고 합니다. 도토리묵의 철분과 감의 탄닌 성분이 결합하여 소화흡수를 방해한다고도 합니다.

4. 고사리와 문어

고사리는 위장이 약한 사람들에게 있어 소화불량을 일으키며 문어는 질기고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입니다. 위의 글만을 보아도 잘 아시겠죠? 고사리와 문어를 함께 먹으면 소화에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5. 꿀과 홍차

꿀에 들어있는 철분과 홍차에 있는 탄닌성분이 결합하게 되면 탄닌산철로 변합니다. 이 탄닌산철은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은채 그대로 배출이 되어 함께 먹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꼭 섭취해야만 한다면 홍차와 같이 탄닌성분이 들어간 음식 섭취후 한시간뒤에 드세요

6. 감과 게

고단백 식품이자, 맛의 대명사 게는 식중독균 번식이 쉽습니다. 탄닌성분은 수렴작용을 하므로 게와 감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식중독 및 소화불량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쥬스와 빵

흔히 생각하는 오렌지쥬스만이 아닙니다. 쥬스에 있는 산성성분이 전분으로 만들어진 빵의 소화를 방해하므로 소화불량 및 소화속도를 늦춘다고 합니다.

8.소고기와 부추

소고기와 부추 모두 더운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함께 먹으면 소화불량과 두통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9. 미역과 파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들이키는 미역냉국! 그런데 미역냉국에는 파가 꼭 들어간다는 거죠.

하지만 그리 드시면 안됩니다. 파에 있는 유황성분이 미역에 있는 칼슘이 체내로 흡수되는것을 방해합니다. 식감 역시 떨어진다는 사실!!

10. 우유와 초콜릿

우유와 초콜릿은 포화지방이 많으므로 함께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성인병 유발을 할수 있습니다.

11. 토마토와 설탕

토마토는 라이코펜을 비롯하여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죠.

하지만 설탕을 첨가하여 먹으면 토마토내에 있는 비타민B가 설탕을 분해하는데 사용되므로 체내 흡수율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아 먹는 것이 좋아요

12. 시금치와 멸치

칼슘이 풍부한 두 음식이죠. 시금치에 들어간 유기산 성분인 수산은 멸치의 칼슘흡수를 방해합니다.

13. 땅콩과 맥주

땅콩과 맥주는 둘다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으므로 안좋아요. 땅콩은 지방의 함량이 높아 차가운 맥주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관의 운동을 방해하여 장이 약한 사람들은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4. 조개와 옥수수

산란기가 된 조개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독성물질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때 소화가 잘 안되는 옥수수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 및 식중독이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5. 콜라와 라면

두가지 모두 건강에는 좋지 않죠? 콜라는 몸속에 칼슘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라면역시 칼슘이 흡수하는걸 방해하는 라면의 경우는 화학적인 성분으로 칼슘과 결합을 잘하게 되는 성질이 있어서 칼슘부족을 일으키기 쉬워요. 라면과 콜라를 함께 먹을 경우 몸속에 저장된 칼슘까지 끌어와서 뼈와 치아를 약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16. 땅콩과 치즈

두 음식은 지방과 열량이 굉장히 많아요. 땅콩에는 많은 인이 들어있는데, 치즈와 함께 먹으면 인산칼슘이 만들어져서 칼슘이 손실된다고 합니다.

함께 먹으면 안되는 상극음식들

The post 함께 먹으면 안되는 상극음식들 appeared first on 군불로.


함께 먹으면 안되는 상극음식들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